여행이 즐거워지는 순간, 월드투어네트워크

  • 국내ㆍ해외 맞춤 여행
  • 1:1 맞춤 여행 추천

고객센터

자주묻는 질문

자주묻는 질문 BEST 5
Q
호텔
호텔에는 여러가지 룸타입이 있던데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
싱글룸 : 1인이 투숙 가능한 객실로 싱글침대 1개 제공 트윈룸 : 2인이 투숙 가능한 객실로 싱글침대 2개 제공 더블룸 : 2인이 투숙 가능한 객실로 더블침대 1개 제공 트리플룸 : 3인이 투숙 가능한 객실로 싱글침대 3개 또는 더블침대 1개 + 싱글침대 1개 또는 싱글침대 2개 + 간이침대 1개 제공 세미더블룸 : 2인이 투숙 가능한 객실로 더블룸보다 침대 사이즈와 객실 규모가 작은 룸으으로 가격이 저렴함 (일본 지역에만 존재)
Q
호텔
개인사정이나 천재지변 또는 항공이 연기될 경우 호텔은 어떻게 되나요?
A
모든 호텔 객실은 예약 다음날 아침 9시까지 유효하나, 항공이 지연될 경우 미리 연락을 주시면 호텔 쪽으로 연락을 취해 드립니다. 항공 연착 등 숙박 당일 즉각적으로 발생한 특이사건을 포함하여 개인사정으로 호텔예약 일정을 변경하실 때는, 일반적인 예약 취소와 같이 취급이 되어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호텔에 따라 위약금의 가격 조정 또는 취소가 될 수도 있으므로, 고객님의 입장에서 호텔 측과 협의해 드릴 것입니다
Q
호텔
호텔에 투숙하고 있을때 투숙일을 연장할 수 있나요?
A
기본적으로 예약하신 호텔의 변경 및 취소는 예약하신 호텔예약센터를 통하여 하는 것이 원칙이나, 현지에서 숙박하는 동안 즉각적으로 투숙일을 연장하셔야 할 때는, 호텔룸이 있는지에 대한 여부 확인 후 가능한 룸이 있다면 연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현지에게 직접 연장하실 경우, 가격이 한국에서 예약할 때 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Q
호텔
호텔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은 언제인가요?
A
일반적으로 체크인은 14:00이후, 체크아웃은 12:00까지 입니다. 호텔마다, 지역마다 차이가 있으며 일본지역은 체크아웃 시간이 오전10~11시로 다른지역에 비해서 빠른 편입니다. 늦게 체크인(21:00이후)하는 경우에는 호텔측에 도착예정시간과 LATE CHECK-IN 정보를 통보해주셔야 됩니다. EARLY CHECK-IN, LATE CHECK-OUT은 호텔객실사정에 따라 배정되는 관계로 현지에서 직접 요청하셔야 됩니다
Q
여행상품
가이드나 인솔자 팁은 어느정도 지불해야 적당할까요?
A
보통 패키지 여행에서 1인당 하루에 US $10 정도가 가장 일반적인 금액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인솔자/가이드/기사 각각이 아닌 모두에 대한 전체적인 금액으로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전체 5박6일일 경우 성인 1인 당 US $40~50, 7박8일은 US 60~70정도이며, 학생이나 아동은 성인의 50% 정도 예상됩니다. 팁에 대한 내용은 일정표에 반드시 표기되어 있으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묻는질문
고객님들이 자주 물으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들이 모여 있습니다.빠르게 궁금한 점을 해결해보세요.
전체보기
항공권
여행상품
호텔
Q
항공권
항공권 유효기간 연장이 가능한가요?
A
발권 후 유효기간 연장은 대부분의 항공사에서 불가합니다. 이 경우 먼저 가지고 계신 항공권 환불 후 다시 구매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항공사나 발권을 대리한 여행사에게 질의하시기바랍니다
Q
항공권
좌석배정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A
좌석 배정은 출발당일 공항의 항공사 카운터에서 탑승권을 받을 때 배정되며 특별히 원하는 좌석이 있으신 경우 선착순 배정 우선이기 때문에 당일 여유 있게 도착하시어 항공사 직원에게 요청하시면 최대한 고객님의 편의를 고려하여 좌석배정이 되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그러나 일부항공사에서는 해당항공사 홈페이지나 콜센타로 전화하여 사전좌석배정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해당항공사에 문의하시기바랍니다
Q
항공권
항공권요금에 추가로 붙는 세금(TAX)과 유류할증료란 무엇인가요?
A
세금(TAX)? 기본적으로 항공료에 부가되는 세금은 인천 출발 공항이용세와 목적도시 공항이용세, 전쟁보험료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또한 항공사나 목적지에 따라서 검역세, 경유세 등 추가로 포함되는 세금이 있으며, 경유지와 목적지에 따라 5 ~ 20만원 가량 예상하시면 됩니다. 또 출국전 포함되지 않고 현지 공항에서 직접 지불하셔야 하는 세금도 있습니다. 세금 금액은 예약완료화면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류할증료(Fuel Surcharge)? 건설교통부 승인하에 각 항공사들은 여객 유류할증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유류 할증료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되는 항공유가에 대한 부담을 운임인상 대신 세금처럼 추가 요금으로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에 국제유가가 수시로 오르고 내리고 있습니다. 그때마다 항공요금을 변경할 수가 없기 때문에 '유류할증료(Fuel Surcharge)'를 신설하여 1개월 단위로 인상 또는 인하된 추가 유류대를 받는 것입니다. 유류할증료는 통상적으로 편도당 얼마씩 달러($)로 정해 지는데,각 항공사마다 할증료가 다르며, 달러로 책정된 것을 입금 당시 환율에 따른 원화로 입금하기 때문에 환율 변동에 따라서도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Q
항공권
아동요금과 유아요금은 어떤 기준으로 적용 되나요?
A
항공사 규정에 따라 생후 15일 이상 만 2세 미만의 소아는 유아요금의 적용을 받아 성인 공시운임 10%를 지불하게 됩니다. 그리고 만 2세 이상 12세 미만의 소아는 아동요금의 적용을 받아 일반적으로는 성인요금의 75%를 지불하게 되지만, 항공사별 성인요금에 따라 85% 또는 90%를 지불하시기도 합니다. 위의 두가지 사항은 보호자가 동반하는 조건이며, 유아의 경우 좌석이 따로 배정되지 않습니다.
Q
여행상품
해외에서 카드사용시 환율은?
A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환율적용시점을 알아두면 유용합니다. 삼성과 LG카드,BC카드등은 거래명세가 해당회사에 접수되는날의 환율을 적용합니다. 반면 현대카드는 거래일자의 환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환율이 오르는 추세라면 현대카드가, 그 반대라면 삼성이나 LG카드,BC카드가 유리합니다. 세계 어느 나라에서 사용하시더라도 모든 거래금액은 미 달러화로 전환 후 원화로 청구됩니다. 예를 들어 유럽에서 유로화로 결제하실 경우 미화로 전환하여 청구됩니다. 해외에서 카드를 분실하면 최대한 빨리 해당카드사에 신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출국전에 미리 카드사의 긴급연락처를 메모해두는것이 좋습니다. 또 장기체류자가 해외에서 카드를 분실하였을경우 현지에서 긴급 대체카드 발급을 신청하면 이틀내에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Q
여행상품
신혼여행은 언제쯤 예약하는게 좋을까요?
A
일반적으로 4, 5월과 9, 10월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선호하는 결혼 시즌입니다. 이때 결혼을 하신다면 최소한 1개월 전에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인기상품은 조기에 예약마감이 될 수 있으며, 항공편이나 현지 리조트 확보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면 2 ~ 3개월 전부터 준비하세요. 허니문 박람회나 홈페이지의 이벤트를 통해 할인이나 경품 등 알찬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Q
여행상품
허니문과 패키지의 차이점이 뭔가요?
A
패키지 상품은 일반적으로 최소 출발 인원 대략 10명 이상의 예약 고객이 있어야지만 출발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허니문 상품의 경우 2명부터 출발이 가능합니다. 즉, 허니문 커플 한 쌍만 있어도 여행이 가능하고 또, 현지 행사에 있어서도 호텔의 등급부터 가이드의 배정까지 허니문에 맞춰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여행상품
패키지여행이란 무엇을 말하는 건가요?
A
여행사에서 미리 세팅해놓은 항공권, 관광일정, 숙박, 식사, 교통 등을 이용하여 여행하는 것을 패키지 여행이라고 합니다. 보통 10명 ~ 15명이 한 팀이 되어 단체로 관광을 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가시는 여행보다 저렴하게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Q
여행상품
여행 경비는 얼마정도 가져가야 할까요?
A
패키지 여행일 경우 대개 상품가에 식사나 공항세 등 포함되어 있지 않은 사항을 확인하시어 여행일 수별로 개인 경비를 준비 하시면 됩니다. 또 현지에서 상품가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선택관광이나 쇼핑을 하시고자 할 경우 그 비용을 추가하시어 준비 하시면 되겠습니다. 쇼핑의 경우에는 대부분 카드로 결제 가능하니 카드로 지불하는 것이 안전하고 편리한 방법일 수있습니다.
Q
여행상품
여권의 영문과 항공권의 영문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항공사에 변경을 요청하여 수정이 가능합니다만, 예외인 항공사도 있습니다. 수정이 안될 시에는 취소후 좌석을 다시 요청/ 예약하셔야 합니다. 영문 변경으로 항공권을 재발행 시에는 수수료를 내는 경우도 발생하오니, 반드시 여권을 확인하셔서 정확한 영문이름으로 예약 하시기 바랍니다.